hongri swimschool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
공지사항&이벤트

notice / event

제주도 서귀포시 NO.1 수영전문 교육기관

공지사항&이벤트

[언론보도]제주도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 4월1일개장 시민들의 안전에 총력

작성자
홍리단
작성일
2020-03-11 11:35
조회
3630
기사바로보기 클릭->

https://www.youthassembly.kr/news/549898

제주도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 개장연기 발표, 4월 1일 공식개장 연기 결정



-코로나19 선제 예방에 총력



-서귀포시 시민들의 안도와 응원 메시지






제주도 서귀포시 수영전문 교육기관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2년여간의 공사 기간과 25억여원의 건축비가 투입되어 공식 개장일을 3월 2일에서 교육부 유.초중고 개학연기 발표에 따른 코로나19 심각성을 반영하여 4월 1일로 공식개장 연기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의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연기 결정은 지역 감염 예방을 위한 선제 예방 대응책의 일환으로 이 같은 결정에 서귀포 시민들은 안도의 반응과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진다고 전했다.




최근 의학 전문가에 따르면 수영장 물은 대부분 상당히 높은 수준의 염소(Cl)로 소독되어 있기 때문에 물에 노출된 바이러스는 거의 즉시 사멸한다고 한다. 때문에 수영장 물을 통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가 감염될 걱정은 다소 적지만,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에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의 선제적 예방의 개장연기 결정은 시민들 사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천연소금으로 물의 농도를 맞추는 자동 시스템의 친환경 해수풀과 오버풀의 최신 시스템을 갖추고, 어린이들을 위한 친환경 설계와 마감재를 사용하는 등 수질과 안전시설에 가장 많은 예산을 편성하여 성인, 어린이들을 위한 서귀포시 대표 실내수영장이다.

또한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지정 생존수영 교육기관으로 코로나19로  생존수영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안전수심, 물 온도와 수질, 환기시설 및 각종 편의시설과 안전시설이 아이들에게 편리하도록 맞춰졌다. 또한 생존수영 자격의 전문 지도자가 상주해 관내 초등학교 교육과정이 전문적이고 원활하게 실시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이미, 2014년 부터 서귀포중학교실내수영장을 운영해 오면서 생존수영 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높은 만족도로 능력을 평가받고 있어, 위기 능력에 대한 뛰어남도 평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제주도 서귀포시 교육청 주최 각종 수영대회에서 다수의 종합우승과 우수한 선수를 배출하는 수영 인재육성 사업 및 레저 체육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전문기관들과 활발한 활동을 해 나가고 있다.그리고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부모님들이 실시간 아이들의 수업을 현장에서 CCTV로 모니터링 할수 있는 서비스 존과 케어프로그램, 전용 관람석, 편안한 루프탑의 카페, 아이들이 대기 할 수 있는 공간의 작은 도서관 등 다양한 복합문화 시설로 재탄생하여 복합커뮤니티 센터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25m×6레인과 15m×3레인의 성인풀과 유아풀로 구성되 서귀포 시민들의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해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해 성인반, 유아・어린이반, 어린이비기너수영, 아쿠아로빅, 선수반, 생존수영, 동호회 등 15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수영강습반이 개설되어 운영된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 이용시간은 평일 06:00~21:00, 주말(토일) 09:00~18:00,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이며, 자세한 강습문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Copyrights ⓒ 대한민국청소년의회 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김종현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얼리어답터뉴스

kakaotalk.pngkakaostory.pngnaverband.pngnaverblog.pngnaverlin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