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gri swimschool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 인사말

greetings

제주도 서귀포시 NO.1 수영전문 교육기관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을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제주도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빼어난 조망을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수영장 곳곳에 어린이 안전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친환경해수풀’의 인체 무해 한 수질 처리 시설로 아이들의 민감한 피부에 자극이 없도록 하였으며, 최적의 수위조절과 냉난방 시스템, 공기정화까지 완벽하게 설계하였습니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수영장 시설뿐만 아니라, 풍부한 경험의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 어린이수영강사와 프로그램으로 안전한 환경에서 최적의 교육을 제공할 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소그룹 집중지도와 차별화된 유아・어린수영교실, 아쿠아로빅, 생존수영 및 팀 강습 등 체계적인 수영교육시스템을 도입하고,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철저한 관리와 지도, 감독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귀포는 지형적으로 한반도 최남단에 위치하고, 한라산이 북서 계절풍을 막아주는 사계절 가장 따뜻한 기온과 온화한 날씨로 천혜의 환경을 갖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서귀포시는 최고의 ‘스포츠캠프지’로 많은 사랑과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사계절 가장 따뜻한 기온과 날씨를 자랑하는 이곳, 서귀포 ‘홍리’는 옛 문헌에 따르면, 마을 모양이 봉우리로 둘러싸여 마치 ‘화로’를 닮았다 하여 ‘홍로’, ‘홍리’라고 불리었다는 기록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라산 최고봉에서 방아오름을 따라 미악산에 이르는 맥을 이어받고 산지천과 정방폭포의 물인 정모시를 생활용수로 이용하면서 선조들은 이곳 ‘홍리’ 마을을 아름답게 보존해 왔습니다. 1700년대 이후, ‘홍리’는 동쪽은 동홍동, 서쪽은 서홍동으로 분리되어 현재까지 서귀포시 최고중심지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사와 함께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2020년, ‘홍리’라는 이름으로 수영장을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은 미래 수영 인재육성 사업 및 레저 체육문화 발전을 위해 지역사회 전문기관들과 협력 하며 함께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수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는 그 날까지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귀포홍리실내수영장 대표 현용훈